맥용 몇가지 추천 애플리케이션

02/28/2008

구글링,  네이버맥북을쓰는사람들,  애플포럼,  KMUGmaczoox86osx.com 등을 둘러보기만 하여도 여러가지를 구할 수 있지만, 그래도 도움이 될까 해서 하나 포스팅한다.

한 일년정도 OSX를 쓰면서 유용하게 썼던 애플리케이션들을 몇가지 소개해볼까한다.


 


appzapper


사용자 삽입 이미지


OSX에서는 애플리케이션 그냥 휴지통에 버리면 삭제되긴 하지만 찝찝함을 덜어주게 지워준다.


 


bookit


사용자 삽입 이미지


OSX브라우져간의 북마크 공유,


회사컴퓨터 Firefox, 집컴퓨터 Firefox, 맥북Firefox, 맥북윈도Firefox, 를 foxmark (FF플러그인)으로 동기화 하고, 사파리는 이것으로 동기화 해서 쓴다 사파리가 빨라 자주 사용하는 편이라서 아주 유용하게 쓰인다.


IE의 북마크는 포기했다.


http://burn-osx.sourceforge.net/


사용자 삽입 이미지


씨디굽기. 윈도에서 쓰는 http://ienung.com 과 같이 간단하게 구울수 있다. 뭐 딴기능 있어도 안쓰잖아.


 


ishowu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크린캐스트 찍어준다. 윈도의 Camtasia studio 와 비슷한데 (마우스 트래킹(Pan) 등의 기능) 트래킹이 좀더 부드럽다. 속도도 더 빠르고 옵션도 직관적으로 나와있어 빠르게 레코딩에 들어 갈 수 있다.


 


iterm


사용자 삽입 이미지


뭐 말이 필요없는 터미널.

 


litei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중요 디렉토리등의 아이콘을 변경해준다. 물론 끌어다 놓는것 만으로 끗

 


movist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곰플레이어도 없고 퀵타임은 무겁고, 영화볼때는 무비스트, 한국인이 만들었다


 


onyx


사용자 삽입 이미지


osx를 트윅하자


 


synergyKM


사용자 삽입 이미지


컴퓨터 두대간 키보드 마우스 공유, 윈도쪽이 서버로 , 맥이 클라이언트로 연결되면 한영변환이 안되긴 하지만 마우스 공유, 클립보드(텍스트만) 공유만으로도 엄청나게 효율적이다.


윈도에 듀얼 맥북에 듀얼 해서 쿼드 모니터로 쓰고있다. 물론 디스플레이가 2개 이상인경우 1->2개만큼의 효율성이 나오진 않지만 가끔 정말로 편리할 때가 있다


예를들면 윈도모니터1 브라우져, 윈도모니터2 VIM, 맥북모니터 1 디버깅로그파일 모니터링, 맥북모니터2 쉘커맨드실행.


브라우져는 일단 떠잇고, VIM에서 쉘스크립트를 작성하고, VIM에서 저장하고 파일을 닫지 않은상태에서 쉘에서 실행을 하고, 디버깅로그파일을 모니터링할수 있다!!


pixelmator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주쓰진 않지만 포토샵보다 가볍다.


 


reggy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로 정규표현식을 만들어 보자. 확실한 결과가 바로 나오기 떄문에 빠르게 정규표현식을 만들 수 있다.


 


sshfs


사용자 삽입 이미지


ssh로 원격 디렉토리를 맥에 마운트 해준다. 서버에 있는 이미지 파일을 바로 확인하거나, 터미널상의 VIM이 아닌 textmate나 Aptana 등으로 로컬에 있는 파일 작업하듯 작업할 수 있다.


물론 마운트가 되는 것이기 때문에 똑같은 소스를 다른버젼의 환경에서 확인할 수도 있겠지(만해보진않았다)


stack in da place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늘색의 스택아이콘을 좀더 이쁘게 변경할 수 있다.


 


weatherDock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이버에 날씨 치기 귀찮다, 데쉬보드에 띄워놨지만 F12도 귀찮다 그냥 Dock에서 나와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뭐 이렇게 말이지



 


yep


사용자 삽입 이미지



PDF등 문서 뷰어